대의원총회서 박수경 조합장 선출, "소비자의 행복 위해 최선을 다할 것"

'6차 산업 컨퍼런스 및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상품전시 초대전'이 창업경영포럼과 (사)한국기업평가원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주관으로, 지난 26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ESM대한민국소비자평가센터 본점에서 열렸다. 이승목 창업경영포럼 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스인] 강태훈 기자  = '6차 산업 컨퍼런스 및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상품전시 초대전'이 창업경영포럼과 (사)한국기업평가원 주최 및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주관으로, 지난 26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ESM대한민국소비자평가센터 본점에서 열렸다. 이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대의원들과 소비자들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승목 창업경영포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경포럼은 1인 미디어시대에 맞춰 수요자 중심사례로 전환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소비자 중심의 인증 개념의 최초로 도입됐다"며 "국내외 민간협회와 단체, 중소기업이 협업을 통해 성장해 산업을 주도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교육을 기회하고 진행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민간 비영리단체에 전산을 개발지원하고 소비자평가 솔루션과 신디케이팅 호스팅으로 자동화 협업 호스팅을 제공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은 대의원총회에서 박수경 이사장을 조합장으로 선출했다. 박 이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날 대의원총회에서는 조합장으로 박수경 이사장이 새롭게 선출됐다. 박수경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조합원들의 애로사항과 조합의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 상품 홍보에 대해 더욱 노력하여, 소비자들이 행복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밝혔다.

강사근 글로벌라이프 국가연합포럼 총재는 축사에서 "소비자협동조합원들이 장인정신으로 만든 우수한 제품들이 대한민국 국민들을 행복하게 하고, 세계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독도수호국민연합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이승목 창업경영포럼 회장, 박수경 소비자저널협동조합장, 이근봉 독도수호국민연합 총재, 임득수 한국기업평가원 원장

더불어 이근봉 독도수호국민연합 총재는 축사를 통해 "올바른 먹거리로 조합원들과 대한민국을 풍요롭게 행복하게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독도수호국민연합, (사)한국기업평가원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이승목 창업경영포럼 회장이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의 탄생과 비젼’을, 송지숙 코그미디어 대표가 ‘6차산업 마케팅 방안’을, 조경화 미래연구소 대표는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의 컨설팅 모색’ 등의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경화 미래연구소 대표가 포럼에서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의 컨설팅 모색’ 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조경화 대표는 발표에서 "기업컨설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 성장 연령에 맞춤형 컨설팅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술 및 특허, 회계, 법무, 대출, 정부 출연자금 및 투자 등의 자금, 인증 등 109개 기술과 마켓 현황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분석해, IP사업화 컨설팅, 기술권리화, 자금설계 및 판로 개척의 컨설팅까지 적극적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소비자평가 우수 대상 상품들이 전시 돼 참가자의 관심을 받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