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학교 학생이 사이드워커로 나선 국군장병의 도움으로 승마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민경찬 기자)

[뉴스인] 민경찬 기자 = 장애아동을 위한 힐링재활승마교실이 18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 홀트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힐링재활승마교실은 승마를 통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의 교감으로 정서적 치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뉴스인과 홀트학교(교장 김봉환)가 봄과 가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아침 일찍부터 운동장에서 기다리던 아이들은 수업 시간에 맞추어 순서대로 동서울 승마클럽(대표 김복기)에서 지원한 말 두 필에 나눠 타고 승마 체험을 했다.

평소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중증 장애아동들은 승마 체험을 통해 곧은 자세 교정을, 말과의 접촉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홀트학교 학생이 사이드워커로 나선 국군장병의 도움으로 말에 오르고 있다. (사진=민경찬 기자)

헬멧과 안전 조끼를 착용한 학생들은 사이드워커(Side-walker, 재활 승마지도사)와 선생님, 자원봉사에 나선 어머니들의 도움으로 말에 올라 운동장을 돌며 말과 교감했다. 특히 이번에는 주변 9사단 장병들이 사이드워커로 나서 아이들은 군인 아저씨들의 친절한 봉사를 받으며 승마 체험을 했다.  

7년째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뉴스인 총괄본부장 겸 배우 김동석은 "날씨가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아 행사하기에 정말 좋은 날씨였다"며 "올 가을 잦은 태풍과 돼지 열병 등으로 각종 행사가 연기 혹은 취소되면서 올해 행사는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라디안큐바이오(회장 구광철), 중화요리 칭찐(대표 이수영), 선크림의 명가 에바끌레르(회장 끌레르정), 뷰렌코리아 미라클톡스(대표 김중엽), 파시에티티(대표 차승희), 구리 동춘옥(대표 유정미), 베이비타임즈(미디어 총괄사장 이금재),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이사장 이선구),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이사장 김기복), 유디치과(대표원장 고광욱), 신우문화(대표 유희태), 솔로몬산업(대표 김종국), MDT(대표 김진석), 휴족휴면(대표 소홍원) 등이 함께했다. 

홀트학교는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설립한 지적장애 특수학교로 학생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사회인으로서 해야 할 역할을 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