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 발간 및 배포

기사승인 2019.08.19  10:32:35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인] 김태엽 기자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국내 유일의 제약·바이오산업 분야 혁신 통계 자료집인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Korean Research-Based Bio-Pharmaceutical Industry White Paper 2018, p758)'을 발간 완료하고 조합 회원사를 포함한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배포에 착수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혁신형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매 3년마다 발간하고 있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은 국내 주요 연구개발중심형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활동 현황 및 성과, 향후 연구개발 계획과 이들 기업의 혁신수요에 관한 내용 등 300여 건에 이르는 각종 통계지표 및 세부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미래 비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등 각종 연구개발 성과 및 연구개발 중인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바이오베터/바이오시밀러 등 R&D 파이프라인에 대한 각종 정보를 비롯해 해외 기술수출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현황, 국내외 기술협력 현황 및 협력수요 등과 함께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제약·바이오산업 및 연구개발 관련 정부 지원 정책과 제도 개선에 관한 업계 의견 등이 총망라돼 있다.

아울러 부록으로 주요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별 정보를 디렉토리북 형식으로 수록함으로써 기업별 상세정보 및 혁신활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조합관계자는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정부, 국민적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이 때, 이 백서를 통해 국내 주요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들의 혁신 활동과 그에 따른 성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제고되기를 바라며,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각종 지원 정책 수립에 많은 참고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조합은 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도출된 사실 데이터와 팩트를 근거로 한 주기적인 백서 발간을 통해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실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태엽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