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 "감성 리더십이 행복지수도 높여"

기사승인 2019.06.18  15:31:38

공유
default_news_ad1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가 중소기업중앙회(KBIZ) 초청으로 지난 17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5층 이사회 회의실에서 ‘혁신 창의 문화시대의 리더십 경쟁력‘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중기중앙회 및 중기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신임 이사장들 간 결속 강화와 교류 소통 증진을 위한 '2019 KBIZ 신임 이사장 제2차 세미나'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 대표는 상전벽해 같은 변화의 시대에 '혁신', '창의', '문화'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주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리더십과 경쟁력의 관계, 나아가 초첨단시대 성공과 행복을 누리는 삶의 방향을 제시했다.

무엇보다 이 대표는 "초경쟁 현대사회는 과거의 출세형 지위파워에서 탈피해 성공형 개인파워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조직에서 지위파워는 권한과 위계질서에 의존하지만 개인파워는 전문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수평적 패러다임이라는 설명이다.

특강은 ▲사회문화가 변한 21세기 가치 ▲사회문화체계의 변화요소 ▲사회경쟁력의 필요 지능 ▲변화하는 사회문화체계의 모델 구조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형 ▲인간의 긍정 행복감 환경 ▲성공 인생 패러다임 10대 요소 등이 포함됐다.

한편 이 대표는 강연, 저술, 언론칼럼을 통해 사회적 긍정체험지수 향상을 주창해왔다. 국제기구 발표에 따르면 한국은 경제성장에 비해 긍정지수가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그는 "출세주의적 사회풍토에서는 헤드십이 지배할 뿐 참된 성공의 가치관이 정립돼야 리더십이 성립될 수 있다"며 "그런 감성 리더십이 발휘돼야 긍정지수도 행복지수도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13년 동안 역임해 최다 연임 기록을 공식 인증받기도 한 이 대표는 저서로 '경쟁의 지혜', '석세스 패러다임', '예술경영 리더십',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긍정으로 성공하라' 등이 있다.     

김동석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