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싹귀리의 효능, 뿌리까지 먹어라

기사승인 2019.06.04  16:56:28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출처=모 인터넷 커뮤니티

[뉴스인] 김태엽 기자 =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베타글루칸, 식이섬유 등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 최근 ‘새싹귀리’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새싹귀리는 귀리에서 싹을 틔운 뒤 약 10cm가량 자란 어린 잎으로, 발아하면서 많은 영양소들의 함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특히, 귀리의 핵심 영양성분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은 귀리새싹으로 발아시 약 5배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크게 주목받고 있다. 

베타글루칸이란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다.

정상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대식세포(macrophage)를 활성화 시켜 암세포가 있는 체내로 들어가 여러가지 사이토카인(Cytokine)의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면역세포인 T세포와 B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

좋은 새싹귀리 제품을 선택하려면 뿌리까지 넣었는가를 보아야 한다. 새싹귀리는 꼭 뿌리까지 먹어야 본래 귀리가 가지고 있는 영양과 새싹의 에너지까지 같이 섭취할 수 있다.  

새싹귀리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수분을 없애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분말제품이 좋으며, 새싹귀리분말을 물 또는 우유에 1~3g정도 타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다른 새싹채소들과 함께 갈아서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김태엽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