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암센터, 암환자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아카데미 개최

기사승인 2018.11.21  14:56:28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인] 조진성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가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명균)와 함께 21일부터 네 차례에 걸쳐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암환우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국립암센터는 올해 8월 고양시와 체결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암환자 대상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암환자가 주축이 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암환자들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이론과 실무 교육을 받게 된다.

세부적으로 ▲사회적경제 및 협동조합의 이해(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 고주희 이사) ▲사회적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사단법인 피피엘 한기선 팀장)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실무(김포시 사회적경제위원회 김순희 위원장) ▲사회적협동조합 현장 탐방(고양시청소년사회적협동조합 소광숙 사무국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암환자가 주축이 되는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암환자들이 희망과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창업에 나설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양시와 협력해 암환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사업 홍보, 비즈니스 환경 구축 등의 인프라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진성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