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제공

[뉴스인] 강태훈 기자  =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이 주최하는 '2018 국제 청소년 영어말하기대회(이하 영어말하기대회)'의 예선(11월 17~18일)과 결선(11월 30일)이 위례신도시 밀리토피아 호텔 별관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SNS기자연합회, (주)코그미디어, HESSED, 파파에듀코리아가 주관하고 재외미디어연합이 후원하는 영어말하기대회는 청소년들의 '영어 발표능력'과 '영어 1:1 인터뷰'를 통한 실전 영어 능력 심사와 리더십 능력 심사를 통해 국제적 인재를 기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예선 대회의 수상자들은 '영어 말하기' 성적과 '영어 인터뷰 능력' 성적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받게 되고, 이후 결선에서의 수상자들은 '대한민국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행사의 시상식에 참여하여 공식 상장을 수여받는 기회가 부여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홈페이지의 영어 말하기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주최 측인 IYCEF(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는 여성가족부 산하이자 UIA(국제기구협회)의 국제기구로서 중국,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스리랑카에 9개 나라에 지부를 두고, 국내 10개 지역에 15개의 운영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및 국외의 NGO 활동, 4차 산업혁명 이후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고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사단법인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