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UIA 국제기구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김영규 이사장)이 미국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연구소 에이전시 등록‧검사‧연구소 법인인 ILRS.LLC 사 와 FDA 연구 RL 식품연구소가 FDA 업무를 위한 MOA를 동시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미국 연방 식품의약국 FDA의 인증 등록 대행에 관한 것으로써, 협약을 통해 국제문화교류재단은 보다 신속하고 공신력 있는 업무처리로 미국 FDA 등록 절차를 대행할 수 있게 됐다.

국제문화교류재단에 따르면 미국 현지서 FDA 시장 검토와 관련자의 만남을 통해 확인한 결과, 현재 많은 대행사에서 FDA 대행 업무 브로커들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 정부 기관인 FDA 규정상 아시아지역에 본부를 파견하거나 지사를 내준 적 없고 있을 수 도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해외 인증 등록 대행업체들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문화교류재단은 국제회의 등에 대한 통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국제기구 UIA에 등록되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문화교류 및 협력을 구축하고 있다. 미국 내에도 재단을 운영하고 있는 재단으로서 보다 공신력 있는 업무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FDA 업무대행은 물론 미국 정부의 FDA 관계자를 국내로 초청해 피해자 구제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며 피해를 예방하고 근절하는데 앞장 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