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조용필의 음악 열정은 ‘펄펄 끓는 용광로’ 같다”

배우 송강호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배우 송강호가 ‘가왕’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축하하며, 조용필의 음악은 ‘희로애락의 삶 그 자체’라고 표현했다.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는 25일 오전, 조용필 50주년 기념 축하 영상 ‘50& 50인-송강호 편’을 조용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들을 통해 공개했다.

송강호는 “조용필 선배님이 음악 활동에 정진하시는 모습을 보면 펄펄 끓는 용광로 같다”고 그의 음악에 대한 열정에 감탄했고, “중학교 시절 ‘창밖의 여자’라는 곡을 접했을 때 문화적인 충격을 받았다. 열정적으로 노래하는 예술가적인 모습이 크게 와 닿았던 것 같다”고 존경 섞인 찬사를 표했다.

특히, 송강호는 “조용필 선생님의 곡은 영화에 인용이 잘 되지 않는 편인데, 제가 출연한 영화 ‘택시운전사’에 대표곡 ‘단발머리’를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굉장히 기뻤던 기억이 난다. 정말 큰 힘이 되었다”고 조용필과의 인연을 소개함과 동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한, 조용필의 음악이 사랑 받는 비결에 대해 “우리가 인생을 살다 보면 많은 희로애락을 겪게 되는데, 조용필이라는 가수는 우리 삶을 함께해온 동반자인 것 같다”고 언급하며, 50년을 우리 삶과 함께 해온 조용필의 음악에 경이로움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송강호는 조용필을 한 단어로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Bounce’라고 답하며, “조용필의 음악에는 우리의 세포를 일깨워주는 힘이 있다”고 덧붙였고, “조용필 선배님 데뷔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더 멋진 음악 부탁 드린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송강호가 참여한 ‘50& 50인’ 영상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가수, 배우, 방송인,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들의 축하 메시지를 릴레이로 공개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배우 안성기 및 이서진, 빅뱅 태양, 방송인 유재석, 가수 이선희, 아이유 등의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조용필은 오는 5월 1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5월 19일 대구 월드컵경기장, 6월 2일 광주 월드컵경기장, 6월 9일 의정부 종합운동장 등지에서 ‘땡스 투 유’ 투어를 펼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