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은하진'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최근 온라인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는 누굴까?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나름 인기있는 아프리카 TV의 노래경연 프로그램인 'BJ창현의 홍대길거리노래방'에 참여해 가장 핫한 인물로 떠오르는 가수가 있으니 바로 2017년 10월 FEEL IT 이라는 펑크팝 리듬의 곡을 발표하고 활동하고 있는 진짜 신인가수 은하진이다.

현재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노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3주사이 유투브 조회수 200만에 육박하고 페북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그녀가 이토록 큰 관심을 끄는 것은 가창력뿐만 아니라 그녀의 목소리 때문이라고 한다. 그동안 맑고 고운 음색의 아이돌 스타일의 목소리만 듣다가 거미나 이은미처럼 파워풀한허스키 보이스로 노래를 하는 가수가 드물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힘있고 성량있는 허스키 보이스의 소유자다. 더구나 소울있는 창법으로 거미와 이은미와는 또다른 느낌으로 듣는이를 매료시키고 있다.

그녀는 'BJ창현의 거리노래방'프로그램에 출연하면 행여 떨어질까 걱정도 되었고 실시간 생방송중에 달릴 수많은 비호감 댓글로 인해 상처받을까 겁이나서 감히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고 했다.

그러나 “한번 나가보자 시청자들에게 너의 실력을 보여주고 떨어져도 이렇게 열심히 노래하는 가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하자” 라는 선생님의 권유로 나가보리라 맘을 먹었지만, 노래부르는 순간까지도 여러명의 출연자들 틈에서 가수 은하진은 이름을 말하지 않았다.

방송이 끝나고 유투브에 영상이 업로드 되면서 이름을 말하지 않았던 은하진을 네티즌들은 금새 알아냈고 그렇게 은하진의 영상은 핫이슈로 떠오르게 되었다.

그녀는 2013년 실력있는 보컬여성3인조그룹 '드림박스온에어' 로 활동했다.남다른 음색으로 많은이들에게 관심을 받았으나 활동한지 얼마되지 않는 빠른시간에 그룹이 해체되어버렸다.

정말로 간절하게 하고 싶었던 음악의 길이였으나 그룹이 해제되는 그 충격으로 인해 노래를 다시 시작할 수 없었고 4년의 방황 끝에 작년 2017년 고교졸업즈음 처음 음악으로 인연을 맺은 선생님(가수 단야)이 손을 내밀고 끌어주신 덕분으로 이렇게 노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그녀는 공중파 방송에 출연 하고싶고 또 그렇게 방송에서 좋은 모습으로 은하진의 노래 은하진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싶어 하는 여타의 다른 가수와 다르지 않다. 그러나 그녀는 아이돌가수보다 나이가 많고 어찌보면 급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나이이지만 현실의 벽을 알기에 서두르지 않는다.

좋은 노래로 은하진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주는 것이 본인이 현재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최선을 다하면 언젠간 은하진의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지금보다 하나 둘 늘어날 것이고 어느날 자연스럽게 방송에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단다.

그녀를 응원하는 방법은 공유, 구독 , 좋아요. 응원의 댓글, 은하진 검색해주기, 라고 하니 은하진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많이 응원해주기를 바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