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디치과, 아시아 어린이에게 사랑의 칫솔 제공

기사승인 2018.02.14  14:56:43

공유
default_news_ad1
칫솔질 교육하는 모습. (사진=유디치과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유디치과는 지난 1월부터 2월10일까지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서울여자대학교 '세계문화체험과 봉사'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어린이 및 주민 660여 명에게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유디치과는 2월4일~10일 일주일 동안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을 방문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 300개, 1월 한달 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서울여자대학교 ‘세계문화체험과 봉사’팀에 360개 등 총 66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

해외봉사단은 약 1주간 각 국가에 머무르며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교육봉사를 비롯해 학교 및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페인트 칠하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봉사단은 올바른 양치질과 구강건강을 위한 위생교육을 아이들에게 실시했다.

위생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양치의 즐거움과 식사 후 양치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유디치과는 위생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아시아 지역의 어린이 및 마을주민들을 위해 66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유디치과는 위생관리가 미흡한 아시아권 국가 어린이 및 주민들이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디치과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동석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