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대치과병원-종로소방서, 우호증진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8.01.12  16:56:15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11일 서울대치과병원은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종로소방서와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지난 11일 서울종로소방서(서장 박근종)와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 예방과 국민 안전을 위한 119구급대원 의료지도체계 구축 및 소방안전교육 등 양기관의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 도모를 위해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종로소방서는 서울대치과병원 내 환자·보호자 및 의료진 등의 안전과 각종 응급상황 발생 시 협력해 신속하게 대처하고, 서울대치과병원은 병원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119 구급대원에게 의료지도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상호 보건의료교육 및 화재예방교육 등에 대한 협조와 각 종 재난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허성주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많은 시너지 효과와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모범적인 협력모델이 될 것"이라며 "상호 이해와 바탕 위에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종 소방서장은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서울대치과병원과 국민안전을 지키고 보호하는 종로소방서가 국민을 위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뜻을 함께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협약이라는 형식뿐만 아니라 정말 국민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석 기자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